게시물 상세내용
19년 4회차 일반기계기사 합격후기입니다.
글쓴이 김호철 조회수 303
작성일 2019-12-24 13:44:21

 

19년 4회차 일기사 합격자 김호철입니다.

 

저는 늦은 나이에 기사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막막한 상황에서 학원이라도 다니자는 생각으로 7월에 처음 학원을 방문했습니다.

 

선생님들이 시험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그날부터 학원을 다니게 됐습니다.

 

학원에서 제공해주는 것은 실기 필답형 인강과 직업형을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는 장소와 지식이였습니다.

 

처음 접한 인벤터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실제 시험과 유사하게 도면을 계속해서 접하니

 

실력이 일취월장해졌습니다. 7월에 처음 인벤터를 접한 저는 8월부터는 하루에 하나씩 도면이 그리는 실력이 됐습니다.

 

그리고 필답형 인강 또한 한달코스여서 오래걸리지 않고 쉽고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저는 지그 드릴 도면을 받아서 빠르게 그리고 확인까지 하고 시험장을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기사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몇가지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첫번째, 필기시험은 대학에서 공부한 4역학과 동일하게 나오니 충분히 학교공부 위주로 해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부 다 잘하자는 생각보단 전체적으로 중간만 하자는 생각으로 하셔서 평균 60점을 목표로 하세요

 

두번째, 필답형에 대해 말하자면 대학에서 기계요소설계와 동일합니다. 마찬가지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원에서 제공하는 인강을 듣고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필답형과 작업형을 합쳐서 60점을 넘어야 되기 때문

 에 작업형에 자신이 없으시면 필답형을 더 열심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업형에 대해 말해보자면 많이 그려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7월에 인벤터를 접해서 하루에 2~3시간씩 공부를 해서 8월부터는 하루에 도면 한개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발전했습니다. 일반적인 인강으로 듣는 작업형과 다르게 학원에서 공부하면 모르는 것을 바로 피드백 받을 수 있고 실전과 유사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학원을 다니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기사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 여러분 합격하기를 기원합니다.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2-224-3101

10:00~21:00

토,일,공휴일 휴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