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건설기계설비기사 합격후기
글쓴이 최성무 조회수 2819
작성일 2019-12-23 15:11:17

 


 

안녕하세요 3회차 건설기계설비기사 합격후기 남깁니다.

사실 기계기사를 3년 전, 올 초에 응시했는데, 전부 불합격하였습니다.

특히 올해 독학으로 공부했지만 2연속 기계기사 실기 점수 미달로 불합격을 하여, 인강을 듣는 것으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기계의 신에서 건설기계설비기사도 제공해 주어서, 강의 신청을 하였습니다.

공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퇴근 후 작업형 인강 들은 후 문제 풀이

주말-작업형 템플릿 연습 후 과제도면 3D, 2D 그리기

 

1. 필답형

단순히 책에 있는 공식을 외우는 것으로 되는 줄 알았지만,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외우려고 하니 잘 되지 않았고,

꼬아낸 문제는 당연히 풀 수도 없었습니다. 실전에서도 문제가 길고 그림도 복잡한 문제는 이해하기 어려워서 제대로 풀 수 없었습니다. 인강에서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셔서 공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 풀이의 경우, 혼자서 진행했고, 풀리지 않는 부분은 정규강좌 카카오톡 채팅방에 문의해서 해결했습니다.

 

2. 작업형

2연속 불합격의 가장 큰 원인은 작업형-시간 내 도면 미완성 이었습니다. 작업형 강사님께서 말씀해주신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말고, 모든 요소를 집어넣어 시간내에 끝내야 한다" 라는 걸 기본으로 연습에 임했습니다.

주말은 하루 종일 작업형에 시간을 할애했고, 도면 템플릿 백지상태에서 그리기 - 과제도면 풀 도면 제작으로 연습했습니다.

저는 투상이 정말 쥐약이어서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그리는 도면이 쌓일 때마다 다행히 빨리 투상이 되는 부분은 손도 빠르게 움직여서 3D를 그리는 것으로 시간을 조금씩 확보했습니다. 

텔레그램으로 모르는 내용이 생길 때마다 강사님께 계속 질문드렸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웠습니다.

특히, 기사를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도면 검도를 받았는데,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수정사항이 많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기사가 독학으로 된다고 해도, 사람에 따라서 안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느꼈고, 저 또한 퇴근 후 시간을 할애해서 연습한 결과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2-224-3101

10:00~21:00

토,일,공휴일 휴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