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2019년도 4회차 일반기계기사 합격후기
글쓴이 최재혁 조회수 311
작성일 2019-12-20 13:44:37


저보다 일찍 합격한 친구들의 추천으로 우리설계전문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필기 시험이 끝나고 그 다음 주에 바로 시작을 해서 실기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그렇게 짧거나 길지도 않았습니다. 초반에는 필기 시험의 후유증으로 결석도 몇 번 했지만, 마음을 다잡고 난 후에는 부지런히 학원에 나왔습니다. 필답 시험은 학원을 다니면 제공해주는 인터넷 강의를 전부 쭉 보고서 이론 복습 위주로 하다가 시험을 2주 남겨 놓고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예전에는 기출문제에서 대부분 출제가 되었지만 출제 유형이 바뀌고 있어서 보다 더 완벽하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따 놓은 인벤터 2급 자격증 덕분에 작업형 시험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초반에는 수월했습니다. 2d 도면 연습 끝날 때까진 평균 3시간을 학원에서 보냈습니다. 그 후로 본격적인 시험 연습을 할 때는 합격 도면이 나올 때 까지 7시간을 학원에 있었습니다. 밥도 먹지 않고. 어느 정도 적응이 되고 나서는 5시간으로 시간을 줄였습니다. 연습을 하면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적극적은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원에 있을 때 말고도 도서관에서 제가 그린 도면을 보며 복습을 30분씩 해주었습니다. 

 

잘 안된다고 주저하지 말고 쉽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다 보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이 말해주시는 중요한 포인트를 더욱 집중적으로 연습해 주면 훨씬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해서 일반기계기사 자격증 취득하고 그 후로도 원하는 목표 이루시고 계속해서 나아기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2-224-3101

10:00~21:00

토,일,공휴일 휴무


TOP